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441 - 45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5세 보육프로그램에서 다문화와 관련된 교육내용을 분석하는 것이다. 사용된 분석준거는 문화, 협력, 정체성, 평등성, 다양성의 다섯 가지이다. 이 분석준거에 의하여 5세 보육프로그램에서 생활주제별, 활동유형별로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을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5세 보육프로그램에서 생활주제별로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을 분석한 결과는 ‘우리나라 대한민국’과 ‘세계 여러 나라’의 생활주제 순으로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이 많이 분석되었다. 둘째 5세 보육프로그램에서 활동유형별로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을 분석한 결과는 자유선택활동의 ‘언어’, 대소집단 활동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유형 순으로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이 많이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