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227 - 24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연친화교육의 한 영역으로서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B광역시에 위치한 유치원에서 74명의 만 5세 유아를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나눈 후, 실험집단에는 8주 동안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을 수행하였다. 실험 결과,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으며, 성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를 보여 남아보다는 여아에게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