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5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31 - 5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도형을 활용한 공간요소 중심 유아 동작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발한 프로그램이 유아의 공간지각능력, 창의성 그리고 운동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유아교육 현장 적용 타당성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형을 활용한 공간요소 중심 유아 동작교육 프로그램의 체계는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로 구성되었으며, 도형을 활용한 공간요소, 기본운동 동작, 도형을 활용한 공간요소와 연계한 동작, 도형을 활용한 공간요소와 동작을 통합한 창의적 표현으로 프로그램의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6단계의 교수-학습단계로 이루어진 총 21회의 활동을 개발하였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의 유아교육 현장 적용 타당성을 검증한 결과, 본 연구에서 개발한 도형을 활용한 공간요소 중심 유아 동작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공간지각능력, 창의성 그리고 운동능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타당성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