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31 - 5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동화를 활용한 이성교육 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친사회적 행동 증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공립유치원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이며 실험집단 17명과 통제집단 17명으로 나누어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 활동을 실시하였다. 분석한 결과는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 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친구관계 자아개념, 언어 자아개념, 일반적 자아개념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의 모든 영역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3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