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447 - 46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일과운영을 분석하여 이를 기초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일과운영에 대한 정책제언을 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수행하여 유치원교사 1,468명과 어린이집교사 1,218명의 응답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일과운영은 기관에 따른 차이와 함께 대상 연령에 따른 차이가 함께 존재했으며, 교사들은 교육․보육 시간 과다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지적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근거로 오전 일과운영 시간에 대한 기준과 편성 지침이 필요함과 더불어 방과 후 과정 특성화 프로그램(특별활동)에 대한 기준마련이 필요함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4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