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03.6
수록면
191 - 21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국에서의 통합교육은 유아기부터 일반적인 교육형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장애가 있는 아동이나 그렇지 않은 아동 모두를 위하여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도록 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 연구를 통하여 통합교육이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에게 미치는 인지 언어 발달 측면과 사회성 발달 측면에 관하여 다각적으로 논의해보며, 또한 통합교육에 적합한 장애 아동의 장애 정도에 관하여 생각해보고자 한다. 이러한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미국의 통합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미국의 한 preschool을 사례로 살펴보았다. 이 사례의 연구를 통해 유아기부터 발전적인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한 제언을 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4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