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47 - 6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현장에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보육교사의 기관변인에 따른 일반적인 특성과 역할수행인식 수준을 알아보고, 그들의 역할수행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본 연구대상은 보육교사교육원을 졸업하고 현직에 근무하고 있는 969명의 보육교사로 2011학년도 승급 및 직무교육에 참여한 교사이다.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인식을 측정하기 위하여 Cho와 Saracho(1997)가 개발한 교사 자신이 평정하는 역할수행 평가도구(ECTRRS)를 사용하였다. 기관변인에 따른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카이검증을 실시하였고, 기관변인에 따라 역할수행 인식이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일원변량분석(ANOVA)과 t-검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결과 보육교사교육원을 졸업한 보육교사의 기관변인에 따른 역할수행 인식은 시설유형, 담당학급, 교직경력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7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