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47 - 6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언어·수학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이 어떠한지를 조사하여 그에 따른 유아의 언어능력과 수학능력을 비교하여 언어와 수학교육에서 어머니의 인식의 의의를 밝히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였다. 언어·수학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에 따른 유아의 언어능력과 수학능력을 알아보기 위하여 경기도 S시에 위치한 유아교육기관의 만5세 유아와 어머니 113명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연구결과 언어교육에 대한 인식 수준의 차이는 유아의 언어능력 중 언어이해와 어휘력에 차이가 나타났으며, 수학능력에서는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 수준의 차이는 언어능력에서는 차이가 나타나지 않은 반면 유아의 수학능력 중 수·연산과 대수에서 차이가 나타나 유아의 언어·수학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에 따라 유아의 언어능력과 수학능력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7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