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춘화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국어교육학회 국어교육연구 국어교육연구 제67집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1 - 32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ablish the perspective of grammar education of ‘sai ㅅ’ by revealing the symbolic and orthographic characteristics of ‘sai ㅅ’, and to find educational approaches to ‘sai ㅅ’.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sai ㅅ’ has changed from the normative and corrective view point as an item of the linguistic norm to the emphasis on constructive, understanding of principle and Usage and practice of life.
The educational perspectives of ‘sai ㅅ’ are based on the linguistic inquiry, the growth of the learner’s awareness, and the speaker’s approach in the process of language generation and expression.
The education plan of ‘sai ㅅ’ was searched by the recognition of the linguistic reality of ‘sai ㅅ’ through unfamiliarity, and the exploration of ‘sai ㅅ’s symbolization through the generative approach.

목차

Ⅰ. 들머리
Ⅱ. 어문 규범과 사이시옷 표기 교육의 변천
Ⅲ. 사이시옷 표기의 문법 교육적 관점
Ⅳ. 사이시옷 표기의 문법 교육적 접근과 해석
Ⅴ. 마무리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3-003050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