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3 - 2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은 현대인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디지털 사회에서의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교육이 필요하다. 최근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긴 했지만 초등학교에서 프로그래밍 교육이 실시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는 Kodu를 이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험하였다. GALT를 통한 논리적 사고력 검사의 사전 · 사후 비교 결과 실험집단의 상관논리, 논리 합계 부분에서 유의미한 효과를 얻었다. 또한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 흥미 측면에서도 초등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73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