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3 - 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정보교육의 정체성 연구의 일환으로, 정보교육의 유형을 정보교과교육, 정보교육연구, 정보교원교육, 정보화 교육의 네 가지로 구분하여 그 의미를 제시하였다. 정보교과교육은 초중고 학습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교과교육이고, 정보교육연구는 교수나 대학원생과 같은 연구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연구 분야이며, 정보교원교육은 예비교사와 연수교원을 위한 정보교육이고, 정보화 교육은 모든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보교육의 한 형태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