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화 사회에서 인터넷은 제2의 생활공간으로 우리의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고, 인터넷의 발달과 더불어 인터넷 윤리와 교육의 필요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윤리 교육 내용 및 방법이 체계화 되어 있지 않아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공교육 기관과 다른 기관을 통한 인터넷 윤리 교육 내용, 미국의 인터넷 윤리 교육 사례를 분석하고, 교육 내용을 수정 체계화 하고 이를 기반으로 콜 버그의 도덕발달 단계를 기반으로 교육 대상을 분류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을 달리하는 방법을 밝히려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