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논리회로는 정보 교육 분야에서 핵심적인 교과목 중 하나로써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논리회로 학습에 관련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그 효과 성이 검증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디지털 논리회로에 대한 연구가 학습에 활용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이나 시뮬레이터 개발에 집중되어 왔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ALTERA Development and Education Board를 활용하여 문제중심학습(PBL)기반 디지털 논리회로 교수-학습전략을 제안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PBL 기반의 디지털 논리회로 교수-학습 전략은 학습자들의 흥미와 학습 동기를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