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빠르게 변화하는 고도의 정보사회에서 정보통신윤리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의 정보통신윤리 교육은 윤리적 사고력의 함양보다는 정보화의 역기능 문제에 대한 이해의 수준에 그치고 있으며, 대부분 일회성의 형식적, 단편적 지식전달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교훈을 주입하는 정보통신윤리 교육에서 벗어나 방법 면에서 반성적 사고 전략을 활용하여 윤리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반성적 사고 증진을 위한 환경적 도구로 e-포트폴리오를 활용함으로써 학습자 주도의 학습 환경에서 지속적이고 연계성 있는 정보통신윤리 교육을 위한 수업 설계를 제안 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