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식정보 사회에서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필요하며 학습자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도구와 방법으로 교육을 해야 한다. 정보 교육에서도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이 진행되어야 하며 본 연구에서도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히,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선행 연구에서 상대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학습양식을 대상에 분석한다. 본 연구에서는 대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 수업을 하고, 그 중에서 Kolb의 학습양식 중 하나인 융 합자 학습자의 스크래치 프로젝트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융 합자 학생들의 스토리보드 내용적절성 평균 점수가 평가적합성 평균 점수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학생들 간의 편차도 더 좁게 나타났다. 또한 프로젝트 완성도 점수가 프로젝트 타당도 점수에 비해 1점 이상 높았으며 학생들 간의 편차는 더 좁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