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습자의 이동성을 고려하여 학습자가 처한 상황에 알맞은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 자료를 제시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이 요구된다. 이러한 학습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제공되는 학습활동은 구성주의에 바탕을 둔 상황학습이 일어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준다. 본 연구에서는 상황학습의 효과적인 실천을 위해 학습자가 휴대하고 있는 모 바일 기기의 GPS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의 상황에 따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자에게 적합한 학습 자료를 능동적으로 제시하고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흥미와 관심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