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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117 - 12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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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된 정보 교육과정에도 객체지향 학습이 포함된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정보화 사회에서 객체지향 시스템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객체지향 개념학습에 있어서 성인은 물론 학생들이 학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는 여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객체지향 개념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보다 정확한 개념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흥미를 위해서 스토리텔링 방법과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언플러그드 학습 방법을 활용하고자 한다. 그리고 정보 교과 수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활동 지를 만들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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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