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245 - 24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4년 ``공굥육 내실화를 위한 e-러닝 지원체제 종합 발전 방안`` 의 발표를 통해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이러닝이 주목받으면서 초·중등 사이버가정학습시스템이 구축도었다. 현재, 16개 시·도교육청에서 개정교육과정에 맟추어 다양한 교과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다. 학습자와 교사가 비면대면으로 학습이 이류어지는 사이버가정학습의 특성상 학습자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학습 콘텐츠를 찾아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요구된다. 사이버교사와 학생의 입장에서 콘텐츠를 평가하고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 일부 콘텐츠 및 학년 간에 다소 차이가 있음을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