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265 - 26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웹기반 교육의 기능적 특성은 문제중심학습의 학습자 중심적 환경을 제공한다. 웹의 상호작용적인 정보공유 특성은 문제중심학습의 협동학습 특성과도 서로 상호 보완적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웹기반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문제중심학습으로 교수-학습하는 모형을 제시한다. 제시한 모형에서 문제중심학습의 핵심인 비구조화 문제를 학습자 스스로 해결하는 도구로 웹 마인드맵을 활용하였다. 웹의 특성상 시·공간적인 제약을 받지않고 학습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그룹별 과제를 통하여 상호 보완적으로 개인의 역량을 증대시키며 그룹원들 간의 소통 기술도 익힐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