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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289 - 29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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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의 발달이 청소년에게 밝은 미래만 안겨주는 것이 아니라 어느덧 정보의 홍수, 정보의 공해로 때론 판단을 흐리게 하기도 하고 인터넷의 무분별한 잡음정보로 인하여 청소년의 사고력 위축 및 황폐화를 불러 일으킨다. 이에 청소년들에게 정보사회에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통신윤리 가치관을 인식시킴으로써 보다 근본적으로 정보화의 역기능 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본 연구는 중학생의 인터넷 활용 실태와 정보통신윤리 교육 정도가 어느 정도이며 중학생의 정보통신윤리에 대한 생각과 정보화 역기능에 대한 실태를 설문을 통해 조사 · 분석하고 정보통신윤리 의식을 증진시키는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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