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관점에서의 Computational Thinking 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Computational Thinking은 컴퓨팅의 기본 개념들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을 설계하며 시스템 상황 속에서 인간 행동을 이해하는 접근 방법이다. 이 같은 접근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HCI)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초등학생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가전을 주제로 추상화 과정을 거치고 사용자 특성에 맞게 새롭게 설계해보는 과정을 통해 Computational Thinking 능력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