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식 정보화 시대의 도래에 따라 지식의 양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적절히 선별하고 가공 시킬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두되고 있는 교육의 목적이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능력 함양이며 이 목적에 부합하는 것이 바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이다. 프로그래밍 교육의 학습 목표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념과 활용 방법 및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자료 처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있다. 하지만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교육용 프로그래밍 교수학습 방법의 미비로 최근에 초등학교 프로그래밍 교육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교사들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교육을 할 때, 발견학습을 기반으로 하여 프로그래밍 교육을 할 수 있는 수업을 설계하는 데 연구 목적 이 있다. 즉 교육현장에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적용할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방법적인 모형을 제안하여 교육방법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