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많은 학생들과 교사들은 프로그래밍 교육의 중요성을 경시하고 있다. 창의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사회에서 컴퓨터 과학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교육이 필요하다. 프로그래밍 교육의 인식에 관한 이전의 연구에서는 타 교과의 예비교사들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고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해 프로그래밍 교육과 인식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예비정보교사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와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간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조사하여 프로그래밍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