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2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7 - 1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학교 컴퓨터 관련 학과의 교육에서 실습 교육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이를 위해 보다 효과적으로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것은 컴퓨터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과제다. 본 연구에서는 대학교 컴퓨터 실습 교육에서 교수 중심의 일방적인 강의 후 개별 실습 방식이 아닌, 학습자의 적극적인 활동과 상호 교수를 통한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들이 무엇인지 탐색하며, 한 방안으로써 상호 동료 교수 모형(Reciprocal Peer Tutoring)의 효용성 검증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