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기관 중심의 이러닝 평가 체제가 개발자와 전문가 위주로 학습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최근에는 학습자의 관점에서 이러닝 콘텐츠를 평가하고 학습자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하는 연구가 지속되어 왔으며 이를 위해 설문지, 인터뷰, 비디오촬영, 발성사고법 등의 방법들이 활용되어졌다. 하지만 이들 연구에서 활용된 학습자 평가 방법 또한 제한점을 지니고 있어 이에 본 연구에서는 시선 추적 기법을 통해 학습 과정을 관찰하여 학습자 관심의 우선순위와 학습 정보의 시각적 입력 과정 이해함으로써 기존의 평가 체제와 평가 방법이 지닌 제한점을 보완하고 효과적으로 이러닝 콘텐츠를 설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