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2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281 - 28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한명의 교수자와 다수의 학습자가 있는 교실환경에서 교수자의 태블릿 PC와 학습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학습자의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학습활동 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한다. 실시간 학습활동은 교수자와 학습자의 상호작용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학습자의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 정도를 파악하고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지도를 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설계된 시스템은 교수자의 테블릿 PC용 어플리케이션과 학습자의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서버, 그리고 전자교탁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본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교수자는 학습자의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있어 수준별 지도가 가능하여 효과적인 수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으며 학습자는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학업참여도 및 성취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