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3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229 - 23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각기 다른 IT분야의 현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대부분인 사이버 대학의 정보통신학부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교육이 학습효과와 현업에 적용함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가에 대해 조사하였다. 서울 소재 S사이버 대학교에서 4년간 시스템 분석 및 설계 강좌를 온라인으로 수강한 학생 12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고, 강의에 대한 평가 답변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여러 부분의 긍정적/부정적인 면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면대면 수업이 아닌 사이버 강의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즉각적인 피드백과 Q&A 게시판을 통하여 상호작용을 활성화 시킬 수 있고 보다 효과적인 이러닝 콘텐츠의 개발과 혼합교육이 학습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