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세계적으로 프로그래밍 교육이 미래 산업사회에서 필수적이라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본 논문은 프로그래밍 교육 중에서도 객체지향에 대한 교육이 부족한 현실에서, 국내외 객체지향 개념 학습을 위한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초중등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객체지향 개념 학습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객체지향 학습과 관련한 선행연구들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국내 교육과정과 국외 교육과정에서 객체지향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 분석하였다. 국내 교육과정으로는 성취기준 상에서 객체지향 학습을 위한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었으며, 국외의 경우 미국와 영국, 에스토니아의 교육과정에서 객체지향 학습내용을 포함하고 있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은 현재 보다 확대하여 다루어질 필요가 있으며, 학습내용으로는 객체지향의 개념, 객체지향 모델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들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