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4.10
수록면
1 - 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의 경우, 차량보유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대중교통 이용감소에 따른 자가용승용차 이용증가로 인해 교통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교통시설 (도로 등) 공급1)이 이에 따르지 못해 발생되는 교통혼잡 문제가 심각한 실정이며, 이로 인해서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이 발생되고 있다2). 따라서 주어진 교통시설이 처리할 수 있는 수준으로 교통수요를 조절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러한 교통수요관리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적절한 대중교통육성정책이 병행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3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