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4.10
수록면
1 - 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삶의 질이 높아질수록 증가하는 교통수요의 증가는 교통시설의 증가보다 큰 폭의 상승률을 보여 왔다. 한정된 공간내에서의 효율적인 교통수요(Traffic Demand)를 관리하기 위한 여러 방법이 모색되고 있다. 그 중에 가장 강력한 방법 중의 하나가 혼잡통행료(Congestion Pricing)이다. 런던시의 경우 3년간의 준비과정 끝에 여론의 반대를 무릅쓰고 2002년 초에 혼잡통행료를 시행하였다. 시행 결과는 성공적이라고 판단되고 있다. 그러므로 런던 혼잡통행료의 면밀한 분석을 통한 서울 남산 1․3호터널 혼잡통행료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본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4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