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485 - 492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시내버스는 지하철에 비하여 수요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 대중교통수단으로 이러한 장점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버스 노선체계가 필요하다. 버스 노선체계를 구축함에 있어서는 네트워크에 대한 분석 후에 이용자의 기종점 통행량, 다양한 대중교통수단별 통행시간 등을 고려하여 해당지역을 운행하는 전체노선에 대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분석 및 평가가 필요하다. 실제로 지역에 따라 버스노선의 중복으로 인해 교통 혼잡과 이로 인한 사회적 비용 증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반면, 버스 노선 수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버스서비스 소외지역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버스서비스 개선의 일환으로 실질적인 버스 노선체계 개편에 대한 논란이 많이 제기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6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