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909 - 91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대부분의 도심은 날로 증가하는 승용차로 인한 심각한 교통정체를 경험하고 있다. 승용차를 사용하는 시민을 대중교통으로 전환시키기 위하여 정부는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 향상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지만, 대중교통 서비스향상을 위해서는 막대한 예산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의 신설은 정해진 시간동안 많은 승객을 이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막대한 재원과 긴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현재, 대중교통의 이슈는 지하철보다 버스에, 도로의 신설보다는 첨단기술을 활용한 기존도로의 지능적 운영에 관심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7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