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2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466 - 475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80년대까지 지역간 철도수요는 지속적인 증가를 경험하였지만, 승용차 이용의 폭발적 증가와 상대 교통수단인 버스나 항공의 서비스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1990년대 부터 철도수요는 답보 내지 감소상태에 이르렀다. 그러나, 2004년 KTX 개통 후 통행시간의 개선으로 철도수요는 다시금 증가를 경험하였다. 본 연구는 KTX 영업의 직접영향권인 경부축을 대상으로 지역간 철도 서비스 변화에 따른 철도수요의 영향요인 및 그 범위를 분석하는데 있다. 철도서비스 변화의 영향 요인 및 그 범위를 파악하기 위하여 한국철도공사에서 수집한 자료로 분석한 직접수요모형(Direct demand model)과 명시선호(Stated Preference) 자료를 이용하여 교통수단 선태모형을 구축하고, 두 모형의 추정결과를 해석하고 철도수요에 미치는 영향이 비교분석 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8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