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69 - 7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일반국도는 고속도로와 함께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이동성 기능이 중시되면서도, 또 한편으로 고속도로의 우회도로로써의 성격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격은 도시부에서 멀어져 지방부로 갈수록 뚜렷하게 나타난다. 도시 간을 연결하는 이동성 기능을 가진 일반국도는 최근 중소도시들의 경제성장에 따른 교통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확장 및 신설공사가 진행 중에 있어 그 역할과 비중이 점차 커져가고 있다. 최근 신설되는 일반국도가 자동차 전용도로로 건설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음은 이를 반증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이유로 지방부 일반국도는 이동성을 충분히 확보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9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