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23 - 3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광교통계획에서는 주유행동은 관광교통행동 중 고유한 특징으로 지적되어 일본에서는 1990년대부터 관광지역내의 교통현상을 표현하기 위한 교통분포 · 배분 등을 통합적으로 다루는 분석모형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주유행동 모형(森地 외 다수, 1992, 森川외 다수, 1996, 浦上 외 다수, 2000)은 제1목적지 선택(Destination choice), 체재시간 결정(Duration), 주유 선택(Excursion choice), 그리고 경로 선택(Route choice) 등의 의사결정 메커니즘으로 가정하고, 관광객 개인의 Activity에 대해 Micro Simulation 기법을 적용해 주유행동을 재현하는 모형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9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