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7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10
수록면
557 - 56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통류의 차로변경행태 분석은 지난 몇 십년간 답보상태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장 큰 이유는 실제 자료수집 및 방법이 어렵고, 차로변경을 일으키는 요인으로서 교통 및 도로조건들이 다양해지고 이에 따른 운전자 반응행태가 복잡해짐에 따라 이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분석모형 개발이 어렵기 때문이다. 현재 사용 중인 미시적 교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기존의 차로변경(lane-changing) 모형을 자체적으로 단순히 수정 또는 보완해서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1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