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913 - 92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정보통신분야의 급속한 기술혁신, 전자상거래의 확대 등으로 인하여 기업들의 경쟁무대가 세계시장으로 확대 되고 있고 기업들 간의 경쟁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물류전략의 중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의 비중이 확대되어 B2C(Business to customers)는 물론 B2B(Business to Business)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물류효율화를 통한 신속한 고객대응 물류 서비스는 기업경쟁력의 필수적인 요소로 등장하였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제조 및 유통업체들은 자신들의 핵심역량이 아닌 물류 분야에 대해 분사 또는 전문물류업체를 통한 물류 아웃소싱올 시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물류업체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전문물류 업체들은 다양한 물류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점차 대형화·전문화 되고 있으며, 자국내 또는 해외 선진 물류업체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자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