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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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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1,141 - 1,14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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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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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S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는 정보수집(Data collection)과 정보가공(Data smoothing)의 과정을 통하여 생성된 도로의 상황을 설정된 메시지 셋(Message set)과 이벤트의 우선순위(The order of priority)에 따라 제한된 표출면(Limited phase)에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정보수집과 가공단계에서는 검지기에서 수집된 일련의 알고리즘에 따라 반복정체상황, 비반복정체상황, 기상악화와 긴급상황을 판단하고 정보제공 단계에서는 운영자가 운전자의 안전과 도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제공정보의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이벤트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최종 표출메시지를 결정하게 된다. 비반복정체, 기상악화 그리고 긴급상황에는 시스템 운영자의 판단과 제공 메시지에 따라 정체 또는 위험요소에 대한 주의를 줄 수 있고 운영자가 직접 제공하는 메시지가 제공되기도 한다. 하지만 정보제공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반복정체상황과 평상시의 시스템운영에 있어서 제한된 표출 면에 제공되어야 할 정보의 우선순위 결정은 이미 자동화된 시스템에서 중요한 판단요소가 아닐 수 없으며, 특히 정보제공의 우선순위 결정에 대한 연구들은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교통수요(Demand)를 기반으로 시간분할 기종점 추정방법(Time Sliced OD Estimation)을 이용하여 실시간 교통량이 많은 방향의 정보에 표출정보의 우선순위를 제공할 수 있는 VMS 정보제공 우선순위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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