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1,157 - 1,16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에 ITS가 도입된 지 20여년의 시간이 경과하였다. 그리고 ITS의 교통정보 수집기술과 더불어 방대한 양의 교통자료를 수집 ·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었다. 대부분의 수집된 교통정보는 실시간 교통정보제공 및 교통운영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반면, ITS의 실시간 자료수집체계를 이용하여 축적된 이력자료(Historical Data)의 관리 기술과 활용 빈도는 낮은 수준이다. 최근에는 이력자료를 유지 · 관리하기 위한 집계자료관리시스템(ADMS, Archlved Data Management System)이 도입되기 시작하면서 이력자료의 활용 가능성은 매우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방대한 양의 이력자료는 누락자료(missing data)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력자료를 효과적으로 관리 · 활용하기 위해서는 누락자료의 보정처 리가 선행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결측자료 추정기법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누락자료의 대부분은 Loop 검지기의 수명 도달에 따른 교체, 도로공사 등으로 인한 파손으로 발생하게 된다. 대부분의 경우 정상적인 가동까지는 모니터링, 설계, 공사, 준공의 단계를 거침으로 상당한 기간이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4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