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6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95 - 10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도시부 통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택배화물자동차를 분석 대상으로 하여 출발시간, 도착지선택모형, 대기시간, 다음통 행목적선택모형을 구축하였다. 공간적 범위가 도시부임을 고려하여 기존 도시부 교통수요분석에서 적용하는 교통존 단위인 읍면동보다 세분화된 교통존을 설정하였다. 또한 택배화물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배송권역별로 교통존을 구분하였다. 도착지선택모형은 통행거리 가 짧고 대규모 주거시설이 존재하고 인구가 많을수록 선택효용이 큰 것으로 분석되었다. 다음목적선택모형에서는 누적 도착시간이 클 수록 집하 및 복귀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출발지까지의 복귀거리가 짧을수록 복귀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모형의 검 증은 전체 결과를 이용하여 평균 운행거리와 통행거리분포를 비교하였으며, 방문지수별 투어건수 및 평균 운행거리를 비교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35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