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6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469 - 47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연속류 국도에 설치된 DSRC용 노변장치(RSE) 3개 장소를 차량에 하이패스 단말기인 OBU 2대 및 GPS 수신 기를 장치하고 RSE가 설치된 구간을 전체 4회 왕복하면서 RSE와 OBU의 상호 인식률을 시험하였다. 이 실험에서 OBU와 RSE 의 인식 누락 횟수를 파악하였고, RSE와 OBU가 서로 인식하는 거리를 측정하였다. 실험결과 2개의 OBU는 3개의 RSE로부터 각각 151.7m와 222.6m 거리에서 상호 인식을 하여 실험한 OBU 2대의 인식 거리 차이는 70.9m로 나타났다. 또한 2대의 OBU 는 3개의 RSE로부터 각각 평균 151.2m와 203.2m 및 207.1m의 거리에서 인식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36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