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3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524 - 52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의 온실가스 배출량 중 13.6%가 교통 부분에서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고, 이중 94.4%가 도로에서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국내의 도시-교통 통합 정책을 바탕으로 한 실효성 있는 탄소저감 정책의 계획 및 시행이 중요한 시점에 있다. 이를 위해 도시 및 교통 정책의 효과를 비교·평가할 수 있는 탄소배출량 관리시스템을 개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정책의 효과를 비교·평가를 위 한 시공간질의(Spatio-Temporal Query)에 응답하기 할 수 있도록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토지이용 및 교통에 따른 탄소배출량 의 정보를 시간 정보와 함께 저장 및 관리될 수 있는 데이터 모델을 설계하였다. 설계된 모형은 탄소배출량 관리시스템의 개발 및 탄소저감 정책 대안의 비교 평가에 있어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28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