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지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1984.6
수록면
69 - 8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通行時間價値에 대한 연구는 獨立變數를 利用한 通行時間과 費用에 의한 選擇模型을 대개 사용하여 왔다. 通行時間과 費用에 대한 媒介變數를 추정한 후에 通行時間價値을 交通時間과 費用의 「파라메타」 比로써 얻고 있다. 그러나 通行時間價値에 관한 信賴區間과 統計的 有意性을 設定하기 위한 적절한 과정은 아직 研究되지 않고 있으나 「로-짓」 모형 자체에 대하여는 되어있다. 本 論文은 通行時間價値를 測定하기 위한 旣存의 方法을 批評的으로 檢討하여 본것으로 通行時間價値의 統計的 有意性 檢證을 위한 標準化 過程은 아직 理論的으로 定立 可能하다고 생각되지 않지만 通行時間價値評價의 簡便式을 提示하여 보았다. 簡便式에 의하여 提示된 結果에 의하면 選擇模型에 입각한 通行時間價値의 統計的信賴區間이 매우 큰것으로 나타났는바 이에 대한 選擇模型에 입각한 通行時間價値 측정을 위한 과정의 妥當性에 대한 많은 의문이 아직도 남는다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28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