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지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04.4
수록면
7 - 1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현재 물류부문에서 그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택배시장의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의 선호도에 따른 적절한 시장세분화의 구축과 그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택배서비스의 가격탄력성을 측정하기 위해 Conjoint 분석을 이용한 효익세분화 방법을 이용하였다. 분석결과 택배고객은 그 특성에 따라 상이한 가격탄력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탄력성에 따라 고객을 세분화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이러한 분석은 향후 택배고객을 세분화 할 경우 유용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으며,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370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