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지 제25권 제5호
발행연도
2007.10
수록면
7 - 1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존의 연구와 달리 실증분석을 통해 3PL서비스 품질에 대한 서비스제공자와 이용자 사이의 인식차이를 연구하는데 있다. 조사결과 3PL 서비스 품질을 구성하는 신뢰성, 효율성, 유형성, 반응성, 적시성의 5 개 요소가 확인되었다. 아울러 이들 5개 요소에 대하여 3PL업체와 고객 사이에 중요도와 만족도 면에서 모두 유의 한 차이가 나타났다. 특히 중요도의 인지적 차이는 효율성에 대해 가장 크게 나타났다. 적시성에 대해서는 서비스제 공자, 화주 모두 그 중요성을 가장 크게 인지하였다. 한편 만족도에 대한 인지적 차이는 반응성에 대해 가장 그 차 이가 크게 나타났다. 아울러 화주의 만족도가 반응성, 효율성 면에서 특히 떨어짐이 주목된다. 이러한 인식의 차이 들을 줄임으로써 고객만족을 향상시키는 것이 3PL 서비스 제공자의 전략적 과제일 수밖에 없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363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