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언어치료학회 언어치료연구 언어치료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97 - 12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발달지체유아의 교육은 일반 유아교육 환경에 발달지체유아가 통합되면서 자연적인 규칙적 일과에서의 교수 및 환경과 발달영역간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두고 있다. 문헌고찰을 통해서 본 연구의 연구자들은 최근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이러한 교수적 접근방법에는 일반 유아교육에서 많이 강조되고 있는 놀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이론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며, 유아의 자발적 활동과 일과 활동, 계획된 활동과 같은 세 가지 측면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았다.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은 우선 교육목표와 평가체계와 유아의 현 수행수준을 토대로 목표수행을 도울 수 있는 활동의 개발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고 보았다. 또한 일과 활동 및 계획된 활동으로 조직되어 실행될 수 있도록 개발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연구자들은 문헌고찰 결과를 토대로 진단·평가의 질적 기준에 따른 진단?평가연계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동중심 접근방법이 반영된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방향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606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