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언어치료학회 언어치료연구 언어치료연구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207 - 22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보청기와 인공와우 기기에 대한 일반유치원 유아들의 인식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유치원 연령의 청각장애유아들의 통합교육 및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작성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3, 4, 5세 유아 90명에게 보청기와 인공와우 기기를 착용한 조건에 대해 형용사형 척도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 의하면 보청기와 인공와우 기기 중 인공와우 기기를 착용한 조건에서 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으며 여아보다 남아의 경우 더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내었다. 또한 3, 4, 5세 유아 중 3세 유아가 보청기나 인공와우 기기 착용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보청기보다 인공와우 기기가 보편화 되어가는 현 시대를 반영하는 결과로 보이며 유아기의 특성상 소극적인 여아들보다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남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의 결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610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