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윤 (현대자동차) 손채은 (세종대학교) 홍의석 (현대자동차) 이기석 (현대자동차) 최성신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고분자학회 폴리머 폴리머 제42권 제5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895 - 900 (6page)
DOI
10.7317/pk.2018.42.5.89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교 조건에 따른 타이어용 사이드월 고무 복합재(NR/BR 블렌드)의 특성을 분석하였다. 가교 온도는 실제 타이어 생산 온도 중 낮은 온도(160 ℃)와 높은 온도(180 ℃)를 선택하였고, 가교 시간은 레오커브의 최대 토크 시간으로 선정하였다. 고무 가황물의 황가교 형태와 밀도를 측정하였고, 고무 가황물에 있는 잔류 가교제 성분과 첨가제를 가스 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법(GC/MS)으로 분석하였다. 저온 가교 가황물의 총 가교밀도와 다황 가교밀도는 고온 가교 가황물보다 높았다. 고온가교 시 잔류 가황촉진제의 함량이 많은 것을 확인하였다. 저온 가교 가황물의 인장물성(모듈러스, 신율, 그리고 인장강도)은 고온 가교 가황물보다 높았다. 저온 가교 가황물의 저장탄성률과 손실탄성률은 고온 가교 가황물보다 높았으나, 저온 가교 가황물의 tan δ 값은 전 온도 구간에서 고온 가교 가황물보다 작았다. 가교 조건에 따른 고무가황물의 물성의 차이를 가교 형태와 밀도의 차이로 설명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서론
실험
결과 및 토론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