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저자와의 인연과 승계
2. 교육정책부터 역사 교과서 발행까지 살펴본 책의 구도
3. 충실한 자료 검토와 선행 연구 정리
4. 추론에 대한 의문과 과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해방 후 국사교육정책의 근원을 찾다 : 김상훈, 『해방 직후 국사교육 연구』, 경인문화사, 2018
역사연구
2018 .06
21세기 出土法制史料를 망라한 中國古代法制史硏究 ― 任仲爀, 『고대 중국의 통치메커니즘과 그 설계자들: 상앙, 진시황, 한고조』(경인문화사, 2021)을 중심으로 ―
중국고중세사연구
2022 .02
상상의 가장 큰 변별점은 ‘인간의 변화 가능성’에 있는가에 관한 증명 - 리뷰 노트 1 : 테드 창, 『숨』(김상훈 옮김,엘리, 2019)
자음과모음
2019 .12
한국의 문화사 연구 동향과 문화사 교육의 과제
지방사와 지방문화
2023 .11
문헌과 고고 자료로 그려낸 신라 왕경 - 이동주, 『신라 왕경 형성과정 연구』(경인문화사, 2019) -
대구사학
2020 .01
개정증보 『韓國中世史學史』(Ⅰ)-고려시대편-(정구복, 경인문화사, 2014.12)
韓國史學史學報
2015 .01
제3차 교육과정 국정 고등국사의 편찬과 중세사 서술 비판
역사와교육
2018 .01
실업계 고등학교 국사 교육과정 및 국정교과서 검토
역사와교육
2015 .01
[Why 한국사] 어렵지 않아요! 고려의 경제
유레카
2016 .11
해방 직후 사회주의자들의 3.1운동 인식
[TCHCCOS] 서울과 역사
2018 .06
조선전기 문화사 연구의 추이와 과제
역사와실학
2023 .04
“EDUCATION FOR LIBERATION” BASED ON THE PARADIGM “MISSION FOR LIBERATION”
장신논단
2016 .09
시간 속의 교회, 일상의 소소함. 그리고 그 잊혀진 것을 위하여 : 김정숙, 《대구 천주교인들 어떻게 살았을까》, 경인문화사, 2015
교회사연구
2016 .06
“노천에서라도 교육하라” - 김상훈, 『한국전쟁기 학교와 학생』(경인문화사, 2023) 을 읽고-
역사연구
2023 .09
『조선의 통신사외교와 동아시아』 이훈 지음(경인문화사, 2019년, 342쪽)
한일관계사연구
2021 .02
[미국] ‘역사의 몫’으로서의 미국사 연구
역사학보
2015 .09
해방 직후사의 빈틈을 채우다 - 정병준, 『1945년 해방 직후사: 현대 한국의 원형』, 돌베개, 2023 -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24 .08
해방에 대하여
자음과모음
2022 .06
조선시대 해양국가와의 교류사 : (하우봉, 경인문화사, 2014)
한일관계사연구
2016 .08
『중등국사』(1982년판) 고려시대사의 서술 내용과 의의
역사와교육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