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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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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서만수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재준 (Hyundai Heavy Industries) 홍일구 (Hyundai Heavy Industries) 강선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5호(통권 제108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07 - 114 (8page)
DOI
10.6108/KSPE.2018.22.5.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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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발사체 (KSLV-II) 발사대시스템 상세설계의 산화제 충전 운용 설계를 검증하고자, 나로호 1차 비행 시험 실증 자료과 설계 모델링 유동 해석 결과를 비교하였다. 최대 공급유량에 대비한 유량비율로 충전 모드별 측정 및 계산값을 비교할 때, 모든 오차는 6.7% 이내이다. 산화제 공급 펌프 후단 및 유량조절 밸브 전단 압력 오차는 5.1% 이내이다. 발사체 공급 전단 최종 압력은 모든 충전 모드에서 실험값의 범위에 포함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산화제공급계 유동해석 모델링
3. 나로호 비행시험 산화제 공급계 운용
4. 산화제공급계 유동해석 결과와 실증자료 분석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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